게으른오리

목차

     
쏘카 공식홈페이지

요즘 같은 시대 직장인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부업이라던가, 재테크에 관심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몸을 써서 할 수 있는 부업인 쏘카의 핸들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T 대리와 마찬가지로 운전을 하는 부업이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쏘카의 핸들러는 탁송이라는 것입니다.

 

그 차이와 제가 부업으로 했던 핸들러의 후기를 한번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몸빵형 부업 (쏘카 핸들러)

 

일단 쏘카 어플은 대부분 아시는분이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한번 하겠습니다.

쏘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업체로서,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차를 빌릴 수 있는 차량 공유 시스템입니다.

 

어떤 고객이 자신의 집 앞으로 차를 부른다면, 그 차를 운전해서 고객 집 앞까지 운전해 주차해놓거나,

아니면 고객이 자신이 편리한 장소에 주차를 한 뒤 반납을 하면, 그 차를 원래 있던 자리에 다시 갖다 놓는 걸 탁송이라고 합니다.

 

카카오T 대리와 큰 차이점은 혼자서 운전을 하는게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하는 방법은??

 

 

저처럼 아이폰 유저라면 앱스토어에서 핸들러를 검색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유저일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핸들러를 검색하셔서 회원가입 하시면 됩니다.

 

가입하실 때 준비물은 간략하게 " 운전면허증과 부업 후 돈을 지급 받을 계좌번호 "가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과 자신의 사진을 등록하시면 되는데, 셀카로 찍으셔야합니다. 

 

그러면 정회원 승인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라고 뜨실텐데, 최대 2영업일이 소요됩니다.

가입 승인이 떨어질때까지, 쏘카 핸들러에서 지급하는 교육을 온라인으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3. 가입승인 된 후..

 

위의 화면처럼 나왔다면, 가입승인이 된 것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맨 위에있는 장소는 나와 떨어진 거리이며, 그 아래 있는 장소는 그 출발장소에서 도착장소까지의 거리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씀드리면,

신정동 양천구청 주차장(9.8km)는 나와 9.8km 떨어진 장소인 것이며,

당산계룡리슈빌1단지(3.8km)는  신정동 양천구청 주차장에서 당산계룡리슈빌1단지까지의 거리가 3.8km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를 미션이름이 나오는데, 종류는 부름(배차), 부름(반차), 미션핸들(이동),등 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미션 분류

리스트 설정에서 타입설정
  • 부름(배차) : 오전에 하는 게 수월하며, 차량을 고객 집 근처까지 탁송하는 미션입니다.
  • 부름(반차) : 오후에 하는 게 수월하며, 차량을 고객 집 근처에서 쏘카 지정 주차장까지 탁송하는 미션입니다.
  • 미션핸들 : 여러가지 조건이 있는데, 미션을 수행할 때 미션 내용이 있으니 숙지하시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 일레클 핸들 : 전기자전거를 탁송하는 미션입니다.

5. 마지막 후기 및 장단점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기 전에, 이 말은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이 부업을 하시는 여러분은 첫 부업이거나, 첫 알바일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한달에 30만원이라는 소득을 처음 느끼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합니다. 한달 30만원 소득을 내면 그 다음에 내가 무엇을 하든 30만원 만큼 소득을 벌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 핸들러를 하시더라도 목표를 가지고 할 수 있습니다.

 

자!! 장점과 단점을 말을 하면서,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장점은 맨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카카오T 대리와 다르게 혼자서 운전을 하기 때문에 남 눈치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쾌적하게 일을 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차량을 운전해볼 기회가 있기에 자동차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바람을 쐬고 싶을때 간단하게 드라이브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장점보다 많습니다. 오래하면 할수록 시간대비 효율이 떨어지는 부업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이동시간이 많습니다. A라는 미션을 완료 후, B미션을 하기위해 이동해야하는 거리가 많으며, 소유되는 시간이 많습니다. 이동 해야하는 거리가 많으면, 대중교통을 이동하던가 저같은 경우 야간에 많이하였는데, 대중교통이 끝나면 전기퀵보드라던가, 일레클 핸들 도착지에서 가까운 미션을 진행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일레클 핸들 도착지에서 가까운 미션은 거의 드문 케이스입니다. 이동시간과 대중교통 비용을 투자하면서 최저시급을 따져봤을 때, 그 이상은 절대 못나오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만약 운전이 미숙하다면 비추천 드립니다. 만약 접촉사고를 낼 경우 대차는 무료일지 몰라도 자차의 경우, 30만원을 지불해야합니다. 한달 열심히 해서 30만원을 벌었는데 잠깐의 실수로 바로 30만원이 사라질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점은 주소지입니다. 미션을 수행하면 도착 주소지가 하단에 있는데, 도로명 주소지가 아니고 구식 주소지여서 카카오맵이든 T맵에 등록하면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지 않고, 그 근방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가보는 동네인데, 정확한 위치도 모른다면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럴때는 고객에게 전화를 해야하는데, 안받으신다면 매우 난감하기 따름입니다.

 

정리

장점 단점
혼자서 일을 해서 쾌적하다.
다양한 차를 타보고 경험할 수 있다.
시간대비 비효율적이다.
접촉사고 시 최소 30만원 지출
주택단지라면 길을 찾다가 시간을 허비할 수 있다.

 

자, 몸빵형이라고 할 수 있는 부업을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많은 단점이 있지만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저희의 첫 부업으로 30만원이라는 작고 소중한 소득을 만들어 봤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다른 일을 도전하셔서 30만원 이상의 소득을 벌어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핸들러는 꾸준하게 오래하기에는 매우 비추천드립니다. 저도 퇴근할때 잠깐 핸들러를 키고 집가는 방향이 있을때 미션을 수행하는데요. 이 경우가 아니고 주말에 시간을 내서 핸들러를 해야지! 할 경우는 매우 비추천드립니다.

시간적이든 돈적이든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에 어떤 부업을 오래하여야 이득인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기위해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글과 관련된 글

앱테크)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 : 설문조사 엠브레인패널파워 편

그리드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