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오리

목차

     

 

안녕하세요, 게으른 오리입니다.

오늘은 숲의 미뉴에트를 배우기 위한 전 단계인 잠자는 노래의 섬 공략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잠자는 노래의 섬 퀘스트도 완료하시면 스킬북을 주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아이템일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당장 쓸 곳이 없다면 경매장에 올려서 금화를 벌 수 있기 때문에 초반 자금을 벌기 위해 아주 좋은 퀘스트라고 생각이 듭니다. 

 

1. 잠자는 노래의 섬

루테른 동부 항구에서 배로 이동하셔서, 잠자는 노래의 섬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위험한 요소가 없기 때문에 직선으로 쭉 가시면 됩니다!

 

잠자는 노래의 섬 요정의 노래하는 숲 퀘스트는 희귀 스킬북을 주기 때문에, 당장 희귀 스킬북이 필요하시다면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필요 없다면 경매장에 팔면 나름 짭짤하게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희 뉴비분들은 강화 하는데 금화가 부족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벌 수 있을 때 벌어야.. 강화를 하여 군단장 컨텐츠도 즐길 날이 가까워지겠죠? 

 

그리고 이 퀘스트를 완료하셔야, 숲의 미뉴에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어차피 클리어해야하는 퀘스트입니다.

 

 

첫 번째 요정 위치입니다. 요정이 보이지 않더라도, 노래 부르는 위치로 다가가서 비비면 대화가 걸어집니다. 요정과 대화를 하시다 보면 선택지가 나오게 되는데 다음과 같은 순서로 누르셔야 합니다. 

 

※ 만약 선택지를 틀리면 다시 대화거셔서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휘파람을 분다] ▷ [기다려 본다] ▷ [다시 휘파람을 분다]

 

두 번째 요정 위치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요정이 보이지 않더라도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대화가 걸어지기 때문에 가서 비비면 알아서 대화가 됩니다.

[반짝이는 조약돌을 내려놓는다] ▷ [내 얼굴 기억하냐고 묻는다] ▷ [선물이라고 말한다] ▷ [가만히 기다려본다]

 

세 번째 요정 위치입니다. 

세 번째 요청 위치까지 완료하시면, 협동 퀘스트 "숲의 목소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협동퀘스트의 경우, 숲의 미뉴에트를 얻는 퀘스트이니 뉴비분들은 천천히 진행하셔도 됩니다.

[잠자코 지켜본다] ▷ [뒤돌아 서서 듣는다] ▷ [일단 들어 볼게] ▷ [찾아보겠다] ▷ [그래, 정말] ▷ [괜찮아, 난 모험가야]

 

2. 섬의 마음

 

잠자는 노래의 섬은 협동 퀘스트를 통해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협동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공명의 노래가 필수적으로 존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협동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가능한 시간을 따로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뉴비분들은 시간적여유를 가지고 진행하시라고 한 이유입니다.

 

참고 글 보기 : 공명의 노래 획득 방법 (클릭)

 

 

협동 퀘스트는 잠자는 노래의 섬 가장 우측에서 진행되며, 덩굴 앞에서 공명의 노래를 불러 입구를 입장하시면 됩니다.

 

잠자는 노래의 섬 협동퀘스트를 완료하시면, 잠자는 노래의 상자를 받는데,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잠자는 노래의 섬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모코코 씨앗

 

나무와 바위 뒤에 숨어져 있으니, 상호작용이 뜨는지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3,4번 모코코 씨앗을 얻기 위해서는, 협동 퀘스트가 진행되는 시간에 얻을 수 있습니다.

가는 길 중간과, 입장 후 공명의 노래를 부르는 위치에 하나 더 존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드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