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나 앱에 들어가면 이해할 수 없는 여러가지 단어들이 존재합니다.
CPC, CTR, 페이지 뷰... 등등
이 단어들을 조금만 공부하시면 애드센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고,
다음날 수익이 어느정도 될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앱에 나오는 단어들을 참조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머지 용어들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 용어 사이트 링크]
용어 정리
간단정리
※예상수입은 최종수입이 아닙니다.
예상수입은 최근 계정에서 발생한 수입을 추정해 반영한 금액, 예상 수입 안에는 무효클릭, 무효노출도 포함.
구글에서 최종 수입을 지급할땐 무효클릭, 무효노출은 빼고 수입을 지급해줌.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조회수.
페이지에 광고가 여러개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됨.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 한 포스트에 광고 2개가 있을 시, 총 2회로 카운트됨.
광고를 클릭한 횟수
페이지 뷰 당 클릭률.
클릭수 / 페이지 뷰 [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1개당 몇 %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수 있음.]
광고 노출당 클릭률
클릭 수 / 노출 수 [ 각 광고 몇%로 클릭했는지 알수 있음.]
광고 한번 클릭 시 발생하는 수익
광고 클릭 발생 수익 / 클릭 수 [광고 종류에 따라 수익이 달라짐]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생기는 수익
예상 수입 / 페이지뷰 * 1000
광고 1000회 노출될때 생기는 수익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