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오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나 앱에 들어가면 이해할 수 없는 여러가지 단어들이 존재합니다.

CPC, CTR, 페이지 뷰... 등등 

이 단어들을 조금만 공부하시면 애드센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고,

다음날 수익이 어느정도 될지 예측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앱에 나오는 단어들을 참조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머지 용어들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 용어 사이트 링크]


용어 정리


간단정리

 

  • 예상수입

※예상수입은 최종수입이 아닙니다.

예상수입은 최근 계정에서 발생한 수입을 추정해 반영한 금액, 예상 수입 안에는 무효클릭, 무효노출도 포함.

구글에서 최종 수입을 지급할땐 무효클릭, 무효노출은 빼고 수입을 지급해줌. 

 

  • 페이지 뷰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조회수.

페이지에 광고가 여러개 있더라도 1회만 카운팅됨.

 

  • 노출 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 한 포스트에 광고 2개가 있을 시, 총 2회로 카운트됨.

 

  • 클릭 수

광고를 클릭한 횟수

 

  •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e)

페이지 뷰 당 클릭률.

클릭수 / 페이지 뷰 [ 광고가 노출된 페이지 1개당 몇 %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수 있음.]

 

  • 노출 CTR (Click Throug Rate)

광고 노출당 클릭률

클릭 수 / 노출 수 [ 각 광고 몇%로 클릭했는지 알수 있음.]

 

  • 클릭당비용 or CPC (Cost Per Click)

광고 한번 클릭 시 발생하는 수익

광고 클릭 발생 수익 / 클릭 수 [광고 종류에 따라 수익이 달라짐]

 

  • 페이지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생기는 수익 

예상 수입 / 페이지뷰 * 1000

 

  • 노출 RPM (Revenue Per 1000 Impressions)

광고 1000회 노출될때 생기는 수익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그리드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