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데몬어벤져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데몬어벤져는 전 직업 통틀어, 유일하게 최대 HP를 주스탯으로 사용하는 저자본 고효율 직업군으로 일정 수준까지는 타 직업에 비해 스펙확보가 빠르지만, 그 일정 수준 이상을 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직업군입니다. 응용성이 떨어지는 스킬 구조와 부족한 유틸리티가 단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유저들은 링크 스킬용으로 키웁니다.
이 직업은 HP 기반의 직업이며, 주 무기로는 데스페라도 를 사용합니다.
데몬어벤져는 주스텟이 HP이므로, 다른 캐릭터에 비해 큰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HP를 활용해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 시 HP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릴리즈 오버로드' 외 및 회복 스킬이 존재하여, HP포션을 거의 섭취할 일이 없는 직업입니다. 무자본 메린이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직업이며, 어차피 링크스킬용으로 육성하셔야 할 캐릭터이기에 처음 메이플을 접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드릴 캐릭터입니다.
1차 스킬에서는 주력 공격 스킬로 '익시드 : 더블 슬래시'를 사용하게 됩니다. 초반 이동이 답답하므로, 그걸 해소하기 위해 "데모닉 샤프니스"를 가장 먼저 마스터합니다. 이동속도가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공격 스킬인 "익시드 : 더블 슬래시"를 가장 먼저 마스터리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2차에서는 주력 공격 스킬은 '익시드: 데몬 스트라이크입니다. 데몬어벤져는 2차때도 원딜컷이 높아서 육성이 쉽습니다. 전사 계열이라 HP도 널널하기 떄문에 사냥에 부담이 없고, "릴리즈 오버로드"로 체력을 회복이 가능하기 떄문에 초반에 육성이 아주 쉬운 캐릭터입니다. "배츠 스웜" 또한 공격 스킬이지만, 별로 안쓰기 때문에 나중에 몰아서 찍어도 무관합니다.
'아머 브레이크'는 공격 스킬이지만, 사냥에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아, 굳이 4차 스킬트리 초반에 투자할 필요 없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보스전을 하지 않고, 육성만 하실 경우 바인드기인 "블러드 임프리즌"도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어차피 다 찍을 수 있으니깐요.
데몬 어벤져 짧게 말해 데벤져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인 '익시드' 스킬과 '실드 체이싱'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익시드 2개, 실드 체이싱 3개 이렇게 배분하여 투자하시면 됩니다.
액티브 스킬
○ 포비든 컨트랙트
3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스킬 사용시 HP 소비 없음
○ 사우전드 소드
광범위 공격기로 쿨타임도 짧아 데몬어변자가 사냥에서 강점을 나태는 이유,쿨타임 8초
○ 데모닉 포티튜드
6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쿨타임 120초
아크메이지(썬,콜) 5차 코어 강화
데몬어벤져 코어 강화 난이도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보스 전 주력기인 '익시드 : 엑스큐션'과 사냥 주력기인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데몬어벤져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실드 체이싱'까지 1순위 스킬 (3개의 코어)를 최우선적으로 강화하시면 됩니다. 추후 주력 캐릭으로 키우실거면, 2순위 코어들을 강화하시면 되는데, 보스에게 추가 데미지를 줄 순 있지만, 투자대비 효율은 미미합니다.
데몬어벤져는 실드 체이싱의 데미지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으로, 어빌리티에서만 뽑을 수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옵션을 필수로 획득하셔야 합니다. 2~3순위는 무난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데몬어벤져는 기본적으로 스펙이 낮은 '크리티컬 확률'을 보안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데몬어벤져 스킬트리를 알아보았는데요, 1차부터 4차까지의 스킬트리, 그리고 하이퍼스킬 찍는 법과 5차 코어 강화까지 쭉 살펴봤습니다. 메린이의 필수 링크캐릭터이기에 꼭 키워야하는 캐릭터이죠. 사냥 피로도가 극도로 적은 직업이라 부담없이 키울 수 있으니, 메이플을 처음해보는 유저라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