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오리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니온을 사용하기 위해선, 위에 조건중 하나를 충족시켜야만 하는데요,

유니온에 대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유니온 효과

1. 제로

 

유니온 효과: 경험치 획득량 4/6/8/10/12% 증가

메이플은 전형적인 RPG 게임으로써, 게임에서 사냥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냥을 더 수월하게 만드는 제로의 유니온 효과는 가히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제로는 특정 이벤트 기간에만 생성 가능한 캐릭터이니 그 이벤트 때 약간의 시간을 할애해 제로를 키우시면 좋을듯 합니다.

 

2. (모험가) 신궁/나이트로드

유니온 효과: 크리티컬 확률 1/2/3/4/5% 증가

메이플에 자본을 투자하시는 유저 분들은 쉬울지 모르지만, 무자본 메린이 분들은 크확을 맞추는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확이 100%가 돼야 대미지가 제대로 나오는데요, 특히 엔젤릭버스터와 같이 기본 크확이 낮고 크뎀이 높은 캐릭터는 크확 100%를 맞추는게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신궁 또는 나이트로드를 육성함으로써 어느정도의 크확을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은월

유니온 효과: 크리티컬 데미지 1/2/3/4/5/6% 증가

크리티컬 확률을 어느 정도 맞추었다면, 크리티컬 데미지 증과 효과는 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직접적으로 스텟 공격력을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실질적인 딜은 증가되기 때문에, 은월도 키우시면 좋을듯 합니다.

 

4. 데몬어벤져

유니온 효과: 보스 공격 시 데미지 1/2/3/5/6% 증가

보스 데미지 또한 직접적으로 스공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보공을 올리는건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비록 큰 수치는 아니지만, 200까지는 키우셔서 5%의 보공을 가져가시면 보스 잡는데 조금 수월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유니온이 아니더라도, 데벤져의 링크 스킬의 중요도는 실로 말할 수 없을만큼 높습니다. 따라서 링크 스킬도 획득할 겸 유니온 효과도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5. 블래스터

유니온 효과: 방어율 무시 1/2/3/5/6% 증가

방어율 무시 같은 경우는 초반에 제 값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하위 보스 몬스터들(카루타 미만)은 방무가 높지 않아도 쉽게 잡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스 난이도가 어려워 지면서, 방무의 중요도는 높아지는데요, 방무가 낮으면 보스에게 딜이 100%가 안 들어간답니다. 따라서 시간나면 블래스터도 육성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6. 와일드헌터

유니온 효과: 공격시 20% 확률로 데미지 4/8/12/16/20% 증가

여기서 20% 라는 낮은 확률을 보고 머뭇거리실 겁니다.

하지만 본인 캐릭터가 가하는 모든 타격들에 와헌의 유니온 효과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사냥을 하거나 보스를 잡는동안 거의 상시로 데미지 증가 효과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7. 팬텀

유니온 효과: 메소 획득량 1/2/3/4/5% 증가

사냥을 하면서 재물의 획득량을 늘려주는 무난한 유니온 효과입니다.

비록 큰 수치는 아니지만, 시간의 투자가치가 높은 유니온 효과입니다.

사람마다 평가가 제각각이지만, 사냥이 주인 메이플에선 필수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메이플 유니온 순위 정리

 

공격대원의 메이플스토리 레벨이 60/100/140/200/250이면 공격대원 등급은 B/A/S/SS/SSS입니다. 단, 제로와 메이플M은 조금 다르게 적용됩니다. (ex. 201 아델 = SS등급 = STR 80증가)

 

이렇게 설명들을 보면 현실적으로는 스펙업을 위해 모든 캐릭터를 키워야합니다.

유니온 코인

레이드를 들어갔다 나오면, 유니온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아래와 같은것들을 살 수 있기 때문에 해두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유니온은 월드내에 캐릭터에만 해당)

 

이와 관련된 글

[2022년 최신] 메이플 스토리 DPM 순위 및 직업 순위 변동

[2021년 최신] 메이플 필수링크 순위 정리 A to Z

[2021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추천 TOP5

[2021년 최신] 메이플 도핑,버프, 200이후 사냥터 총 정리!

[2021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레벨 1~ 200 무자본 폭업 사냥터 총정리!!

메이플스토리 카인 스킬트리 & 하이퍼스킬 공략

 

 

그리드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