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티스토리)를 등록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등등에 등록을 기본으로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빙(Bing)이라고 하는 검색엔진에도 등록을 해 두도록 합시다.
물론 등록 안해도 검색이 되어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극히 드문 경우이며 완전 유명한 블로그가 아닌 이상 왠만하면 수동으로 등록해주는것이 좋습니다. 1~2분만 투자하면 금방 진행 할 수 있으니, 잠깐 시간을 투자해봅시다.
그전에!
네이버 또는 구글에 등록을 안하신분은 이전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전 글
티스토리 블로그 Bing 검색엔진 등록 방법
블로거라면 당연히 해야 하는 절차입니다.
모든 포털사이트에 등록을 하는게 정석입니다. 대형 포털에만 등록해두면 일정 방문자를 유도하시는 도움이 됩니다.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빙 검색엔진 주소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가 있다면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처음 방문자라면 가입을 눌러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Bing(빙) 웹마스터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추가를 눌러줍니다.
사이트맵 부분은 꼭 필수는 아니지만, 추가 하시면 좋습니다. 자신의 사이트맵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려면,
아래의 참고글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관련글
2020/02/01 - [티스토리 관리]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사이트 등록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등록과 비슷한 방식이므로,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과정은 블로그 소유권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메타태그를 자신의 티스토리 Head에 넣어두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메가 태그를 복사해두시면 됩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해주실 바랍니다.
오른쪽 상단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HTML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head>와 </head>사이에 아까 복사해둔 메가태그를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능합니다.
약간의 팁
<head>와 </head>사이에 아무대나 복사를 해도 좋지만, 나중에 html 편집을 한다고 생각하면 어디에 저장을 하였고, 어떤 태그가 어떤건지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아래와 이미지처럼 입력해주시면 헷갈리지 않겠죠?
이상이 있다면 문제가 있다는 식으로 안내가 나오지만, 아무 이상이 없으면 이렇게 bing 웹 마스터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렇게 bing 검색엔진 등록 절차는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