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오리

목차

     

 

 

메이플스토리 어빌리티는 아이템이 아닌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잠재 능력이다. 50레벨을 달성하면 총 3가지를 획득할 수 있고, 레어와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로 등급이 나뉜다. 한 번 정한 이후 계속 사용하는 게 좋기 때문에 처음에 잘 설정해줘야 한다.

 

어빌리티 등급 올리는방법

 

어빌리티는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

어빌리티를 맞추기 위해선 명성치가 필요하다. 명성치는 레벨업을 하거나 명예의 훈장 아이템 사용, 필드 드랍 혹은 보스 공략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명성치로 어빌리티를 설정할 수 있다.

어빌리티는 종류보다 높은 등급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 재설정을 하면 무작위 확률로 등급이 오르거나 내려간다. 종류는 신경 쓰지 말고 등급이 레전드리가 나올 때까지 반복해 재설정하자. 단, 이렇게 레전드리를 맞추는 건 쉽지 않으니 유니크에서 멈추고, 이후 데일리기프트나 마일리지로 구매한 ‘미라클 서큘레이터’를 주기적으로 사용해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목표치가 나온 이후론 등급을 고정해 1회당 10,100 명성치를 사용하거나, ‘미라클 서큘레이터’ 아이템을 사용해 추천 종류가 나올 때까지 반복하면 된다. 직업별로 첫 번째 줄로 맞춰야 하는 능력치가 있으므로 해당 종류가 나올 때까지만 반복 재설정하자. 상당히 많은 노력과 자본이 필요하니 어느 정도 각오를 해야 한다.

명성치는 '명예의 훈장'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급처는 보스몬스터 처치,  필드의 엘리트 모스터 및 엘리트 챔피언, 각종 이벤트 보상, 무릉도장에서 얻을 수 있는 '무공이 보증한 명예의 훈장' 등이 있습니다.

'무공이 보증한 명예의 훈장'은 메소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에, 많은 유저들이 애요하고 있습니다.

 

서큘레이터류 아이템의 경우 캐시샵에서 판매하는 미라클 서큘레이터가 있습니다.

Before / After 중 하나의 옵션을 고를 수 있고, 첫 줄이 무조건 최대치로 등장하기 때문에, 승급의 가능성이 기존의 방법보다 훨씬 높기때문에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어빌리티를 돌릴 때, 잠금 시스템이 존재하기 떄문에, 레전드리 등급에서는 무조건 잠군 상태로 돌려야 하며, 첫째줄에 원하는 옵션이 떴을 경우에는 첫째줄을 자물쇠 모양을 클릭해서 잠군 후 사용하기를 눌러 첫번째 줄 어빌리티 능력치를 제외한 두번째, 세번째 어빌리티 능력치만 바꿔야합니다.

 

고정에 따른 명성치 소모량이 다르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빌리티 능력치 종류와 등급별 능력치 범위

카인 어빌리티 정리

첫째줄 보공

 

카인은 최종뎀 87%, 크뎀 40% 등 엄청난 기본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나 모자른 것이 보공입니다. 보공 총합이 10%입니다. 보통 보공이 낮은 수치를 가진 직업들은 공통적으로 어빌 첫줄을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옵션을 뽑습니다. 메이플에서 보스 돌 때, 필수적으로 가져야 하는 스텟이고, 보공이 낮을수록 데미지가 덜 박히기 때문에, 첫줄로 보공을 가야합니다.

 

메이플 카인 어빌리티 첫 줄은 무조건 보공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버프 시간

 

카인에게 버프 스킬이 부스터(브레스 슈터 부스터)와 메용(노바의 용사) 단 두 개 뿐이지만, 스탠스 상시 유지라는 명목 하에 메이플스토리 카인 어빌리티 두번째 줄 '버프 지속 시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인의 경우 상시 스탠스가 50%밖에 되지 않습니다. 미하일을 120까지 육성하여 링크를 받아 유지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하일 링크는 110초 적용에 180초 쿨타임이립니다. 하이퍼 인카네이션을 통해 30초를 더 벌면, 약 40초라는 시간이 비게 되는데 여기에 두번째 줄을 버프 지속 시간으로 맞출 경우 약 10초를 메꿀 수 있게 됩니다.

 

미하일 링크 100초에 버프지속 37%를 추가하면 약 150초 동안 유지가 가능하게 되는데 30초 후 쿨타임이 돌기 때문에 괜찮다고 판단이 됩니다.

나머지 하나 취향

 

사냥 위주의 유저라면 '메소 획득량 증가' 와 '아이템 드롭률 증가' 로 즐기시다가, 어느 정도 육성이 완료 하신 후 

다른 어빌리티로 옮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상추뎀'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 공격 시 추가 데미지가 가장 무난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관련 글

 

[2021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레벨 1~ 200 무자본 폭업 사냥터 총정리!!

[2021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추천 TOP5

[2021년 최신] 메이플 필수링크 순위 정리 A to Z

[2021년 최신] 메이플스토리 유니온에 대한 A to Z 총 정리

메이플스토리 카인 스킬트리 & 하이퍼스킬 공략

메이플 스토리 어빌리티 전직업 총 정리

 

 

그리드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