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다음 검색 미노출 문의의 건으로 연락을 드리고, 몇 분이 흐른 뒤에 답변이 왔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살펴보니, 현재 검색 수집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이 말이 검색 수집에 문제가 없어서, 재수집을 하겠다는 의미인지 아닌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았고,
일단 고객센터가 마감을 해버린 시간이였기에 일단 다음에서 재수집을 하기 위해선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테니,
시간적으로 여유를 갖고 기다려 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하루가 지나고, 다음에 블로그 노출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지만 여전히 그대로 티스토리는 다음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현재 검색 수집 오류로 인해 노출이 되지 않는 상황이니, 바로 도움을 드릴 방법은 없다.
검색 결과는 유동적이니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업로드하다보면 나중에 노출이 될 수 있다 라는 말입니다.
결론은 지금은 양질의 콘텐츠가 없다라는 건가 싶네요..
다음 고객센터에서 바로 해결해 줄 방법이 없으니, 일단 양질의 콘텐츠를 계속 업로드를 할 수 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4. 결론
티스토리는 네이버, 구글, 다음에 모두 노출이 가능한 블로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1위는 네이버 2위는 구글 3위는 다음입니다. 간혹 다음에 저품질을 먹었다고 티스토리를 다시 키우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티스토리를 꾸준하게 키워오셨던 분들은 국내 다음 포털 사이트 점유율 3.28% 때문에 티스토리를 이사가기에는 저는 매우 미련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의 티스토리는 구글 노출이 아주 잘되고 있고, 구글 자연 노출로 일 방문 2,000~3,000을 유지하고 있으니, 꾸준하게 양질의 콘텐츠를 올리다보면 언젠간 노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다음 검색 노출에 목숨을 걸 정도는 아닌거 같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